본문 바로가기
건강

분열성 성격장애 7가지 지침

by y3papa 2020. 7. 9.

분열성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대인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격 특성을 극복하고 적응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 글에서는 분열성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따라야 할 일련의 조언과 원칙을 제공합니다.

분열성 성격장애 7가지 지침

Contnets

1. 분열성 성격을 가진 사람들을 인정해주세요.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꼭 만나야합니다.
3. 규칙적으로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4. 분열성 성격에 대해 공부해야합니다.
5. 자신과 잘 맞는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세요.
6. 너무 다가가면 안된다. 부드럽게 여유를 두고 다가간다.
7. 자신에게 맞는, 몰입 할 수 있는 일을 찾으라.

❖ 관련주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추천

  1. 성격을 아는것이 중요한 이유
  2. 편집성 성격장애 7가지 특징
  3. 편집성 성격장애 해결방법 5가지
  4. 분열성 성격장애 7가지 특징
  5. 분열성 성격장애 7가지 지침
  6. 자기애성 성격장애(NPD) 4가지 특징
  7. 분열성 성격장애 7가지 지침

 

상담#5 분열성 성격장애 7가지 지침

1. 분열성 성격을 가진 사람들을 인정해주세요.

분열성 성격이 있는 사람들을 인정해야합니다. 그를 다른 사람으로 만들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자신이 분열성 성격이라고 생각이 되면 적극적이고 활발한 소통을 하는 반대의 성향의 사람이 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그 사람의 특징을 존중해야합니다. 하지만 너무 고립되지 안도록 최소한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라면

2.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꼭 만나야합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내가 인지하고 생각하는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합니다.

나를 이상해게 생각할 가야...

나는 관계를 잘 못할 거야...

사라들은 다 나를 싫어 할 거야...

이런 최악의 상상들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 해야합니다.

이런한 최악의 상상들은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3. 규칙적으로 만날수 있는 친구를 만드세요.

사람을 만나다 보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계속해서 어떤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합니다.

사람들에게는 이기적이고, 불안정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로와의 관계를 잘 하려고 노력합니다.

동호회 활동, 교회(종교), 동창회 등의 모임에 참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규칙적으로 참석해 보는 것입니다. 규칙적으로 참석하다보면 심리적으로 힘들어했던 부분이 현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내가 생각했던것처럼 두려움에 대상은 아니라고 말이지요.

어린 아이들이 친구들을 사귀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때에는 엄마들이 같이 놀아주고, 친구들을 초대해서 같이 놀도록 도와줘야합니다. 방치하면 점점 다른아이들에 비해서 정신적인 사회적 기능들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초등학고, 사춘기, 고등학교 학창시절은 그냥 저냥 지낼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대학교에 들어가면 정말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까지는 반 친구들이 있어서 친구가 있다고 생각 할 수있습니다. 실제로는 친구가 없는데 말이지요. 그런데 대학교에서는 능동적으로 친구를 사귀려고 하지 않으면 계속 혼자 생활 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잘하고 뛰어난 재능이 있다고 해도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 미리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리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도와줘야합니다. 가족과도 자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4. 분열성 성격에 대해 공부해야합니다.

분열성 성격은 예민하고, 섬세합니다. 원리나 근본적인 이해를 원합니다. 분열성 성격에 대해서 깊이 알아야 합니다. 그들의 마음속에 있는 신념이 어떤 것인지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려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자기를 생각하는 마음도 잘못 된 것임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지요.

대부분의 사람들과 나는 완전히 다르다가 아니라 그냥 약간의 개성이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사실이 아닌것에 내가 크게 오해하고 있고, 나의 시념이 사람들과의 관계를 하는데 방해가 되고 있음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5. 자신과 잘 맞는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하세요.

사람들과의 만남을 하려고 노력하다보면 나에게 맞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소수의 사람들과의 만남들을 유지하기 위해서 노력해야합니다.

먼저 연락해서 안부도 물어보는등 일이 있어서가 아니라 그냥 연락하는 습관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려울 수 있지만 친근해 지려고 노력을 해야합니다. 작은 것부터 자주 연락하고 소통해 보려고 노력해보세요. 처음부터 깊이가 있을 수는 없습니다.

6. 너무 다가가면 안된다. 부드럽게 여유를 두고 다가간다.

주변에 분열성 성격이 있는 분이 있다면 천천히 다가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잠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게 다가가고 옆자리를 지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7. 자신에게 맞는, 몰입 할 수 있는 일을 찾으라.

내가 이런 성격이라면 어떤 직업이 좋을까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공통체 생활에서는 참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자신에 공간이 없어지면서 혼란스러워 질 수 있습니다.

섬세하고 탁월한 기술이 필요한 네일아트, 연기자, 골통품 감정, 프로그래머, 주식투자 같은 직업이 좋습니다.

가족이 이런 유형이라면 너무 다그치지 말아야 합니다. 최소한은 룰을 지켜주기를 요구하면서 부드럽게 다가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분열성 성격장애 7가지 특징

분열성 성격은 사람과 관계하는 것이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러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외딴 섬이나 산속에서 혼자 살아가며, 인간 관계를 힘들어합니다. 분열성 성격에 대

twav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