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평생교육바우처 2023년 우수이용자 대상자 및 신청방법

by y3papa 2023. 6. 9.

평생교육바우처 우수이용자 신청 썸네일
평생교육바우처 우수이용자 신청

2023년에는 평생교육바우처 우수 이용자에 대한 추가 지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수 이용자로 선정되면,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및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는 평생교육바우처 지원금(1인당 35만원)을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규모는 3,000명 정도를 대상으로 하며, 신청과 선정은 신청서 제출, 이용자 선정 및 통지, 그리고 강좌 수강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우수 이용자 대상자 및 신청 방법

우수 대상자 신청자격

23년 올해에 평생교육바우처 이용자 중 지원금 35만원을 전액 사용하고, 1과목 이상을 이수한 이용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이수한 과목은 ’23년 평생교육바우처로 결제하여 수강을 종료한 과목이어야 하며, 이수 결과 보고 완료여야 합니다. 단, 2023년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과의 중복 수혜는 불가하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이트로 바로가기

 

이용자 선정 및 통지

지원자가 예산 지원 가능 규모 이하인 경우, 이용자 선정 후 자격을 확인합니다. 예산을 초과하는 경우, 온라인 무작위 추첨을 실시합니다.

선정 결과는 '23년 8월 말에 발표되며 개별적으로 통지됩니다. 저소득층 대상자의 참여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 65% 이하 가구 구성원을 우선 순위로 선정합니다.

사용기간 및 사용방법

우수 이용자 선정 발표 이후부터 '23년 12월 29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단, '23년 연내 개설된 강좌에만 수강 가능하며, 사용 기간 종료 시 미사용 금액은 결제가 불가하며, 차년도로 이월할 수 없습니다.

사용 방법은 기 발급받은 '평생교육 희망카드'로 지원금을 재충전하면 교육 기관에서 개설하는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와 해당 강좌에 필요한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2023년 국가 장학금 수혜자는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과 지원이 불가능하며, 중복 수혜가 확인될 경우 바우처 지원 자격이 박탈되거나, 다음 해의 사업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바우처 우수 이용자 신청 후에 환불이 발생하거나 교육과정 이수 내역이 변경되면, 해당 사업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우수 이용자 선정이 불가능하며, 다음 해의 사업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 지원금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다음 해의 사업 참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음 해의 평생교육바우처 이용자 선정 시, 2023년 우수 이용자는 재충전 지원금을 전액 사용하고, 2023년 9월 이후 결제 과정에서 1과목 이상 이수한 대상자를 우선 선정합니다.

2023년 평생교육바우처 우수 이용자 대상자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교육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신청 기간과 자격 요건 등을 잘 확인하시고, 꼭 필요한 교육에 참여하는 데 이 바우처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평생교육바우처 지원 신청방법 및 사용처 가이드

요즘은 평생 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면서,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의 기회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중 하나가 바로 '평생교육바우처'입니다. 사회적으로 취약한 계층과 장애인을

twav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