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곤하고 지칠 때? 포도당 캔디 효능 및 부작용

by y3papa 2020. 8. 30.

피곤하고 지칠 때? 포도당 캔디 효능 및 부작용

 

피곤하고 지칠 때? 포도당 캔디 효능 및 부작용

일하다가 보면 지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당떨어졌을때죠. 요즘 회사에서 간식 등 여러 가지 과자들이 제공되기도 하는데요. 여러 가지 성분이 많이 포함된 과자를 먹는 것보다 적당한 당분이 포함된 포도당 캔디를 하다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데, 잘못 먹으면 오히려 몸에 안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으니 알고 드셔야죠. 이번 포스팅은 포도당 캔디에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도당 캔디가 뭔가요?

포도당은 사람에게 곡 필요한 에너지 원입니다. 쌀밥인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우리 몸속으로 들어와서 분해를 거쳐서 포도당으로 만들어집니다.

포도당은 혈당이라는 다른 이름으로 알고 있습니다. 포도당은 신체의 메커니즘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우리 몸에 포도당 수치가 최적 일 때 몸 상태 또한 좋아집니다.

포토당 캔디는 95% 이상이 포도당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섭취 시에 분해 과정이 없이 바로 포도당으로 보충이 됩니다. 포도당이 열량이 생겨 에너지가 생기고 우리 몸이 활동할 수 있게 됩니다.

 

포도당 캔디를 먹으면 어떤 효과가 있나?

포도당 캔디는 혈당을 빨리 올려야 하는 당뇨병 환자나 저혈당이 오는 분들이 먹는 게 좋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해서 분해 과정을 거쳐서 혈당으로 만들어 에너지원으로 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혈당을 아주 빠르게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욱 히 포도당은 뇌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부족하면 뇌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을 하다가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지칠 때 회복을 하기 위해서 포도당 캔디를 섭취하기도 합니다.

요즘 공무원 시험공부를 많이 하시는데요. 학생이 아닌 신분으로 공부를 하기 참 힘든데요, 단기간에 집중력을 요하는 공부나 업무를 할 때 에너지 활동을 많이 하는데 이런 분들이 포도당 캔디를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당뇨병 환자나 저혈당이 있으신 분들도 그렇고요.

당뇨환자 저혈당

저혈당증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혈당(Blood Glucose)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혈당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낮으면 그 결과 신체 기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를 저혈당증이라고 하며 공식적으로 혈당 수치가 70mg/dL 미만이면 저혈당입니다.

저혈당의 즉각적인 치료

저혈당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즉 ,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즉시 수행해야 하는 조치와 저혈당증의 원인을 확인하고 치료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조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사탕이나 과일 주스와 같은 설탕을 섭취하거나 포도당 정제를 복용하면 초기 증상을 치료하고 혈당을 건강한 수준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더 심하고 입으로 설탕을 섭취할 수 없는 경우, 글루카곤 주사를 맞거나 병원에서 또는 응급 의료 서비스를 통해 포도당을 정맥 주사해야 할 수 있습니다.

 

포도당 캔디 부작용은 없을까요?

일시적으로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포도당 캔디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당이 올라가면 우리 몸은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 인슐린을 분비하게 됩니다. 인슐린은 혈당을 급격하게 떨어뜨리게 됩니다. 다시 떨어진 혈당으로 인해 피로감 혹은 졸음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당 캔디를 많이 먹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저혈당이 왔을 때 긴급하게 한두 개 먹어 그 상황에서 벗어난 후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결국 포도당 캔디는 저혈당을 치료하는 용도를 잊으면 안 됩니다.

 

어디서 포도당 캔디를 구입할 수 있을까요?

약국, 쇼핑몰 그리고 대형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저혈당이 왔을 때 긴급하게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 당뇨환자나 저혈당 증세가 있으신 분들은 준비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같은 주제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비타민 E가 풍부한 견과류: 자연의 강력한 항산화제
  2. 포도당 캔디 달콤한 맛과 에너지 부스팅, 인지력 향상 효과, 주의사항
  3. 피곤하고 지칠 때? 포도당 캔디 효능 및 부작용
  4. 차와 허브에 대한 5가지 유용한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