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홈-인테리어

코리빙하우스 - 이태원 투게더, 종로 같이 리빙

by y3papa 2020. 8. 31.

코리빙하우스 - 1억 원대 전세 이태원 투게더, 종로 같이

구해줘 홈즈 73화에서 코리빙하우스가 소개되어 포스팅합니다. 코리빙(Co-living)이라는 주거 형태가 소개가 된 부분이 특이했습니다. 각자의 개인 공간도 있으면서 생활, 문화 공간을 공유하는 주거형태라고 합니다.

이태원, 종로에 있는 매물이 소개가 됐는데, 혼자 산다면 한 번쯤은 살아보고 싶네요.ㅋㅋ

 

이태원 투게더

입구는 호텔 같은 느낌이네요. 소개한 타입은 2가지인데 첫 번째입니다. 손잡이 비번이 특이하네요. 방을 들어가지 마자 침대가 바로 보이고 침대 위로 다락 공간 비슷하게 있습니다. 소유 씨가 이런 공간을 너무 같고 싶었다면서 상당히 마음에 들어하네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카페 같은 공용공간, 조리할 수 있는 주방, 빨래할 수 있는 공간 등을 분리되어 있고, 오피스 공간도 제공하고 있어서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월세이고 보증금 300만 원에 월세 64만 원이네요.

 

종로 같이 리빙

종로 코 리빙하우스는 외관은 모던한 스타일이었습니다. 1층으로 들어가면 카페 공간이 있네요. 공용 주방 & 공용 거실 개인 도구가 딱히 필요 없이 몸만 들어가면 될 것 같네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고 특히 서울은 집값이 단기간에 상승하다 보니 이런 주거 형태가 나온 것 같습니다.

퇴근 후나 주말에 집 밖을 나갈 일이 없을 것 같은 곳입니다. 여기도 월세이고, 보증금 300만 원에 월세 55만 원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