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자연적으로 면역을 높이는 8가지 방법

by y3papa 2020. 6. 19.

요즘 포스팅을 하면서 건강에 대해서 많이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바이러스, 세균에 대한 자연 면역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합니다.

면역력, 면역, 자연회복 면역

자연적으로 면역을 높이는 8가지 방법

Contents

1.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2. 가공되지 않은 식물성 식품을 먹는 것이 면역에 더 좋습니다.
3. 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십시오.
4. 발효 된 음식을 더 먹거나 생균제 보충제 섭취
5. 설탕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6. 적당한 운동은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7. 수분 유지
8. 스트레스 관리 결론

면역에 대한 너튜브 영상을 보면서 항체, 선천면역, 적응면역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위 영상을 보면서 면역 건강을 증진 시키려면 신체가 질병을 자연적으로 퇴치하는 데 도움이되는 방법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됐어요.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의 변화가 신체의 자연 방어력을 강화하고 유해한 병원체 또는 질병을 일으키는 유기체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연적으로 면역을 강화하는 9가지 팁입니다.

1.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수면과 면역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수면의 질에 따라서 그날의 컨디션에 영양이 많아 집니다.

건강한 성인 164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매일 밤 6시간 이상 수면을 취한 사람들이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낮았다고 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 면역이 강화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플 때 면역계가 질병과 더 잘 싸울 수 있도록 더 잘 수 있습니다.

성인은 매일 7시간 이상 수면을 취해야하며,

10대는 8-10시간,

어린이 및 유아는 최대 14시간의 수면시간이 필요합니다.

수면에 문제가있는 경우 휴대 전화, TV 및 컴퓨터에서 방출되는 청색광이 24시간 주기 리듬 또는 신체의 자연적인 수면주기를 방해 할 수 있으므로 잠자기 전 한 시간 동안 화면을 보는것을 제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을 취하기 위햇는 규칙적인 운동, 완전히 어두운 방에서 자거나 수면 안대를 사용하거나,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기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인은 하루에 적어도 7 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가공되지 않은 식물성 식품을 먹는 것이 면역에 더 좋습니다.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및 콩과 같은 식물성 식품에는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유해한 병원균에 대해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식품들에는 산화 방지제 혹은 프리라디칼이라고 불리는 불안정한 화합물을 퇴치하여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한편, 식물성 식품에 함유 된 섬유질은 장내 미생물이나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 공동체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강력한 장내 미생물 군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소화관을 통해 인체에 유해한 병원체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C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감기의 지속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러 식물성 식품에는 항산화제, 섬유질 및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어 질병에 대한 감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십시오.

올리브 오일과 연어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건강한 지방은 염증을 감소시켜 병원체에 대한 신체의 면역 반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낮은 수준의 염증은 스트레스 나 부상에 대한 정상적인 반응이지만 만성 염증은 면역체계를 억제 할 수 있습니다.

항염증제 인 올리브 오일은 심장병 및 제 2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제는 신체가 유해한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오메가-3와 같은 건강한 지방은 항염증제입니다. 만성 염증은 면역체계를 억제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지방은 자연적으로 질병과 싸울 수 있습니다.

4. 발효 된 음식을 더 먹거나 생균제 보충제 섭취

발효식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발효 음식에는 요구르트, 김치, 된장 등이 포함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장내 박테리아의 번영 네트워크는 면역 세포가 정상, 건강한 세포와 ​​유해한 침입자 유기체를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6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3개월간의 연구에서 매일 2.4온스 (70mL)의 발효유를 마신 사람들은 대조군에 비해 유년기 전염병이 약 20% 감소했습니다.

발효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지 않는 경우, 프로바이오틱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을 선택 할 수도 있습니다.

장 건강과 면역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발효식품과 프로바이오틱은 유해한 병원체를 식별하고 표적화하여 면역체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5. 설탕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설탕과 정제 탄수화물을 첨가 하면 과체중과 비만에 불균형하게 기여할 수 있다고합니다.

비만은 또한 병에 걸릴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약 1,000명을 대상으로 한 관찰 연구에 따르면, 독감 백신을 투여받은 비만 환자는 백신을 접종한 비만 환자보다 독감에 걸릴 확률이 두 배가된다고 합니다.

설탕 섭취를 제한하면 염증을 줄이고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으므로 제 2형 당뇨병 및 심장 질환과 같은 만성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만과 제 2형 당뇨병 및 심장병이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설탕을 제한하는 것은 면역 강화 다이어트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설탕 섭취량을 일일 칼로리의 5% 미만으로 제한 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 이것은 2,000칼로리 다이어트를하는 사람에게 설탕 2테이블 스푼(25 그램)에 해당합니다.

설탕을 많이 섭취하면 비만과 제 2형 당뇨병 및 심장병에 노출됩니다. 이는 모두 면역 체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면 염증과 이러한 상태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적당한 운동은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장기간의 격렬한 운동은 면역 체계를 해로울 수 할 수 있지만, 적당한 운동은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중간 정도의 운동을 한 번만해도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의 백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이고 중간 정도의 운동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 세포가 규칙적으로 재생되도록 도와줍니다.

적당한 운동의 예로는 빨리 걷기, 일정속도로 매일 자전거 타기, 조깅, 수영 및 가벼운 하이킹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주일에 최소 150분의 적당한 운동을 목표로해야합니다.

적당한 운동은 염증을 줄이고 면역 세포를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조깅, 자전거 타기, 걷기, 수영 및 하이킹을 추천합니다.

7. 수분 유지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당신을 보호하는 것은 아닐 수 있지만 탈수를 예방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합니다.

탈수증은 두통을 유발하고 신체 활동, 집중력, 기분, 소화, 심장 및 신장 기능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합병증은 질병에 대한 컨디션을을 좋게할 수 있습니다.

탈수를 예방하려면 소변이 짙은 황색이 안되게 하기 위해 매일 충분한 양의 물 을 마셔야 합니다. 물에는 칼로리, 첨가제 및 설탕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권장됩니다.

차 와 주스도 수분을 공급 하지만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일 주스와 달콤함 차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수로 인해 질병에 걸리기 쉬우므로 매일 물을 많이 마시십시오.

8.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와 불안 완화는 면역 건강의 핵심입니다.
장기의 스트레스는 염증과 면역 세포 기능의 불균형을 촉진합니다.

특히, 장기간의 심리적 스트레스는 어린이의 면역 반응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되는 활동에는 명상, 운동, 일기 쓰기, 요가 및 기타 마음 챙김 연습이 포함됩니다. 또는 직접적으로 전문 상담사를 만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명상, 요가, 운동 및 기타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면 면역 체계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오늘 몇 가지 라이프스타일과 식이요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설탕 섭취량 감소,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및 스트레스 수준 관리가 포함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