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면역력에 좋은 음식 12가지 추천

by y3papa 2020. 6. 18.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겨서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고 공부하면서 정리 하고있습니다.
이제 40대로 접어 들었고, 건강 관리를 하지 않을 수 없는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요즘 여러가지 사회 이슈들 때문에라도 면역력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면역력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2가지 추천

면역력에 좋은 음식 12가지 추천

Contents

1. 감귤류
2. 빨간 피망
3. 브로콜리
4. 마늘
5. 생강
6. 시금치
7. 요거트
8. 아몬드
9. 해바라기 씨
10. 강황
11. 녹차
12. 키위

※ 감염을 예방하는 더 많은 방법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제 추천 BEST5 안녕하세요. 예삼파파입니다. 오늘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제 추천하려고합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고 언제나 화이팅입니다. 네이쳐스웨이 알로에 라

twave.tistory.com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은 먹는 것, 자는 것, 운동하는 것 그리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먹는 것 입니다. 식습관으로 우리의 몸이 만들어 지기 때문에 가장 중요합니다.

몸에 좋고 나쁜 음식이 있듯이 면역력에 좋고 나쁜 음식이 있습니다.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음식에는 면역력을 키우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항산화 성분이란, 몇 가지 비타민과 식물에 들어 있는 색, 향 그리고 맛을 나타내는 성분입니다.

우리 몸에는 특정 음식을 먹으면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감기, 독감 및 기타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첫 번째 좋은 먹거리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감귤류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기에 비타민C를 보충하는 이유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입니다. 비타민C는 백혈구의 생성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는 백혈구 세포가 감염 퇴치의 열쇠입니다. 거의 모든 감귤류 과일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포도, 오렌지, 귤, 레몬, 라임...

몸에서는 비타민C를 만들어 내거나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매일 비타민C를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일 권장 량은 성인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여성 75mg
남성 90mg

참고로 비타민C가 더 빨리 감기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인 SARS-CoV-2에 효과적이라는 증거는 아직 없습니다 .

감귤류

 

2. 빨간 피망

감귤류 과일이 과일이나 야채 중 비타민C가 가장 많은 것은 아닙니다. 빨간 피망은 과일에 비해 3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있습니다. 또한 몸에 좋은 베타 카로틴이라는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 외에도 비타민C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신체가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은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빨간피망

3.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더 많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A, C, E, 섬유질 및 기타 여러 항산화 물질이 포함된 음식을 식탁에 올리수 있는 가장 건강한 야채 중 하나입니다.

포함하고 있는 성분을 그대로 유지하는 좋은 방법은 가능한 한 적게 요리하는 것입니다.

브로콜리

4. 마늘

마늘은 전 세계 거의 모든 요리에서 사용합니다. 한국음식은 마늘이 기본으로 들어가고, 이런 조미로를 추가하고 건강에 필수품입니다.

오래전에 문명은 감염 퇴치의 가치를 인식했습니다. 마늘은 또한 동맥 경화를 늦출 수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마늘의 면역 강화 특성은 알리신과 같은 고농도의 황 함유 화합물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마늘

5. 생강

생강은 병에 걸린 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또 다른 성분입니다. 생강은 염증을 감소시켜 인후염과 염증성 질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생강은 메스꺼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달콤한 디저트에 사용되지만 생강은 캡사이신의 친척인 진저롤형태로 약간의 열을 내포합니다. 생강도 만성 통증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

6.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목록에 올랐습니다. 수많은 항산화제와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있어 면역 체계의 감염과 싸우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시금치는 가능한 한 적게 조리 할 때 가장 건강에 좋으며 영양분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가벼운 요리는 비타민A를 쉽게 흡수하고 항 영양소인 옥살산에서 다른 영양소를 방출 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7. 요거트

유산균이 살아있는 요거트가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질병 퇴치를 도울 수 있습니다. 설탕을 넣거나 맛을 낸 종류가 아닌 일반 요거트를 섭취하도록해야합니다. 블루베리같은 건강한 과일과 꿀 등이 플레인 요거트의 맛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는 비타민D의 훌륭한 공급원이 될 수 있으므로이 비타민으로 강화 된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비타민D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되며 질병에 대한 신체의 자연 방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요거트

8. 아몬드

감기 예방 및 퇴치와 관련하여 비타민E는 비타민C에 때문에 뒷전인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항산화제는 건강한 면역체계의 핵심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지방이 제대로 흡수되어야합니다.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가 비타민이 가득하고 건강한 지방을 가지고있다.

성인은 매일 약 15mg의 비타민E가 적당한데, 아몬드 46개 분량을 먹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많이 먹어야 하네요.ㅋ

아몬드

9. 해바라기 씨

해바라기씨는 , 마그네슘 , 비타민B-6 및 E를 포함한 영양소로 가득합니다 .

비타민E는 면역계 기능을 조절하고 유지하는데 중요합니다. 다량의 비타민E가 함유된 다른 음식으로는 아보카도와 짙은 녹색 과일이 있습니다. 해바라기씨는 또한 셀레늄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해바라기씨

10. 강황

많은 카레에서 강황을 주요 성분으로 알고있을 것 입니다. 이 밝은 노란색의 쓴 향신료는 또한 골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모두에서 항염증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강황에 독특한 색을 부여하는 고농도의 커큐민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커큐민은 면역 증강제 와 항 바이러스 제로 사용했습니다.

강황

11. 녹차

녹차와 홍차에는 모두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녹차가 정말 탁월한 것은 강력한 항산화제라는 것입니다.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는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홍차를 만드는 발효 과정은 많은 EGCG를 파괴합니다. 반면에 녹차는 발효되지 않으므로 EGCG가 보존됩니다.


녹차는 또한 아미노산L-테아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L-테아닌은 T세포에서 세균과 싸우는 화합물의 생산을 도울 수 있습니다.

녹차

12. 키위

키위에는 자연적으로 엽산, 칼륨, 비타민K 및 비타민C를 포함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


비타민C는 백혈구를 자극하여 감염과 싸우고 키위의 다른 영양소는 신체의 나머지 부분이 제대로 기능하도록합니다.

키위

감염을 예방하는 더 많은 방법

다양한고 적절한 영양 섭취의 면역력을 키우데 중요합니다. 이러한 음식 중 하나만 먹으면 독감이나 다른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 섭취량과 권장 일일 섭취량에 주의하여 하나의 비타민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해야합니다.

올바르게 먹는 것이 좋은 출발이며 독감, 감기 및 기타 질병으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할 수있는 다른 일들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