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창고 만들기

by y3papa 2020. 7. 11.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소재 창고 만들기

오늘은 뭘 포스팅해야하나...라는 고민을 종종하는데요.

아래 방법대로 블로그 포스팅 전략을 만들고 매일 1포스팅하는 것을 목표로 해보고 있습니다.

초보 블로거님들 화이팅 하시고 힘내세요^^

 

Contents

고수의 블로그를 벤치마킹하자
방문자, 업데이트 주기를 체크해보자
나만의 포스팅 소재 창고를 만들자
- 1. 네이버 블로그
- 2. 네이버 포스트
- 3. 백과사전
- 4. 뉴스
포스팅 소재용으로 사이트는 즐겨찾기하는 습관

 

 

고수의 블로그를 벤치마킹 하자

장사가 잘되는 맛집은 무언가 모를 비법이 숨어 있습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는 그들만의 노하우와 양질의 정보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고수의 블로그를 참가해서 글감을 리스트업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블로그를 벤치마킹해서 참고용으로 자주가서 궁금한 컨셉이나 소재에대한 인사인트를 얻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방문자, 업데이트 주기를 체크하자

일방문자가 1,000명 이상 방문한다면 고수익자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방문자를 공개하지 않는다면..ㅜㅜ

최근에 발행한 포스팅 갯수가 300개 이상이고, 업데이트 주기가 매일이라면? 수익을 내고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운영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수익이 나고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위 조건을 갖춘 블로그들을 선별해서 공통적인 부분에 대해서 벤치마킹합니다. 포스팅하는 방식이나 썸네일 광고의 배치 및 형식들을 적절히 구성하고 비슷하게 운영해 나가면 됩니다.

나만의 포스팅 소재 창고를 만들자

네이버블로그, 포스트도 도움이 됩니다. 스타일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유입이 많은 블로그들의 핵심은 비슷합니다. 양질의 정보가 있거나 소통을 잘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채널에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네이버 블로그 텝에 주제별보기 >>

2. 네이버 포스트 > 검색하기 버튼 클릭 >>

티스토리 블로그와 비슷한 네이버 포스트도 주제별로 정말 많은 포스팅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뭘쓰지? 고민이 되신다면 한번씩 들어가서 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소재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3. 백과사전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사전이 있습니다. 최근 이슈나 새로운 용어등 전반의 내용들이 계속해서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정보의 창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재를 찾고 큐레이션 기법을 활용해서 나만의 스타일로 포스팅 한다면 포스팅 소재로 고민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4. 뉴스

이슈가 되는 키워드는 민감할 수 있지만 적절히 키워드 선정을 해서 포스팅 한다면 유입을 늘릴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포스팅 소재용으로 사이트는 즐겨찾기하는 습관

웹서핑을 하면서 종종 유용한 정보나 추후에 다루고 싶은 주제라면 즐겨찾기 해두고 시간여유가 있을 때 보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즐겨찾기 할때 적절한 분류를 해야합니다. 주제별, 분야별로 정리해 두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