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수익형 블로그 5가지 성공 전략

by y3papa 2020. 5. 24.

수익형 블로그 5가지 성공 전략

수익형 블로그 5가지 성공 전략

일주일 정도 글쓰기 연습을 하고나니 이제 슬슬 어떤 주제를 잡아서 글을 써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출근중에 너튜브를 본것과 그동안 블로그에서 봤던 자료들을 취합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저도 수익형 블로그로 수익화를 해보지 않았지만 소소하게 공부했던 것들로 시도해보는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막연하게 쓰고 싶은 글

수익형 블로그 시작 전 알아야 할 5가지에 대해서 몇자 남겨 보려고합니다.
블로그를 몇번 시작하고 삭제하고를 반복하면서 여기저기서 습득한 정보로는 일상, 맛집 그리고 아이 사진 위주로 올렸어요.
이렇게 하면 자신에 기록을 남기고 나중에 그 자료들을 보면서 "내가 이때 이런 생각을 했었네" 정도의 회고록 정도는 될수 있을것 같에요.

하지만, 이런 글도 오랫동안 꾸준히 올린다면 뭔가의 성과가 있을 수도 있지 싶네요. 그렇게 하지도 않았네요. 그리고 기존에 했던 블로그에는 정보가 없었습니다. 로마드클로이님, 리남님 등 유명한 너튜브 & 블로거 분들이 공유해 컨텐츠 들을 보면서, 기존에 나는 정보 전달을 안했어요. 막연하게 잡다한 생각이나 소소한 일상 공유는 이제그만 하려고해요.

 

막연한 블로그는 이제그만

 

배우고 싶은 분야의 주제를 선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함 이라면 앞으로배우고 싶은 것을 주제로 선정할 수 있습니다.

배우면서 글도 쓰고 수익화를 할 수 있는 일석이조에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 분야의 글들이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면서 하다보면 정말 지루해 져서 성과가 나올 때 까지 꾸준히 글을 쓰지 못하 가능성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냥 쓰고싶은 주제도 아니고, 배우고 싶은 분야의 주제도 아니다? 그런 어떤 주제를 선정해야 기대한 성과가 나올까요?

 

얼굴을 가리고 있는 아이사진 & 물을표??

 

잘하는 것 vs 좋아하는 것

결론을 말씀드리기 전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블로그를  해야할까요? 잘하는 것을 해야할까요? 아님 좋아하는 것을 해야할 까요? 글을 쓰고있는 저도 어떤 쪽의 글을 써야 할 지 판단이 안되네요. 좋아하고, 잘하는게 좋겠죠. 하지만 잘하지만 그 분야의 주제를 좋아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잘하는 것 보다는 좋아하는 분야의 글을 쓰는 것이 어떤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양팔저울 잘하는것vs좋아하는것

 

 

인기있는 주제로 선정하는 것이 어떨까요?

좋은 글 정보를 공유해도 사람들이 찾아와 주지 않는다면 쉽게 지치기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를 선정하면 됩니다. 그런데 자신과 어느정도는 관계가 있는 주제를 찾긴 해야죠. 전혀 모르는 주제는 접근하기가 너무 힘들것 같아 비추천 합니다.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주제이지만 경쟁강도(검색 대비 문서수가 적은) 낮은 것으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웨어이즈포스트 http://whereispost.com/keyword/

 

경쟁강도가 적당한 컨텐츠를 골라내는 것도 엄청 힘드네요.

 

인기가 있는 키워드 중에도 고단가 카테고리 & 고단가 키워드 선정

티스토리 블로그로 오신 분들에 대부분은 애드센스를 붙이려고 하실겁니다.

먼저, 평균 수익이 높은 카테고리로 선정하는게 좋지 싶네요.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를 조금 내립니다.

그럼, "에드센스에서 올릴 수 있는 수익 확인"이라는 제목하단에 지역 선택 그리고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예상 수익이 나옵니다.

평균치이겠지만 1일  1600방문이면, 금융은 약 연 1만 2천불 이네요. 12로 나누면 월 1,000불 일일 33불 예상 될 것 같네요.

일일 천명이을 만드는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어요.ㅜㅜ 참고로 금융 분야는 안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구글 애드센스 카테고리별 예상 수익

 

 

고단가의 카테고리가 있다면 키워드도 있겠죠.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선택한 카테고리에 고단가의 키워드를 찾으시면 됩니다.

좋은 키워드 찾는게 정말 힘든 것 같에요. 다른 블로그 분들이 이미 키워드 플래너의 활용법 상세히 올려놓은게 많아서 한개 찾아 공유 드립니다.

nhj12311.tistory.com/212

 

구글 키워드를 잡을 땐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각 검색엔진 마다 키워드로 광고를 하는 사업들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니 이게 검색 포털들이 벌어들이는 주 수입원이겠죠. (부가적인 사업 말고, 본연의... ) 네이버는 네이버 광고, 다음은 카

nhj12311.tistory.com

오늘 글을 작성하면서 저는 카테고리는 선정 완료 했고, 어떤 글을 쓸지 키워드를 찾고 있는 중입니다.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됩니다.

좋은 정보나 아이디어 있으면 공유 드리겠습니다.

모두들 공감 & 댓글 부탁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