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10년전 사고라도 후유장해 보상금 가능할까?

by y3papa 2023. 4. 13.

10년 전 사고 후유장해 보상 받을 수 있나? 썸네일
10년 전 사고 후유장해 보상 받을 수 있나?

사고 당시 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다면, 본인이나 가족, 지인 중에서 교통사고, 골절, 인대 파열, 디스크(추간판탈출증), 압박골절 등과 같은 사고로 고통을 겪었던 경험이 있다면 이 글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때 치료비에 대한 보험금을 일부 받았고 더 이상 보험금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그러나 아직 받지 못한 추가 보험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고의 종류와 상관없이 추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후유장해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겪었던 시간을 보상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약관에 후유장애 보장내용 찾아보기

우선, 보험 약관에서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단체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단체보험 가입 여부도 함께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는 일반적으로 5만 원에서 15만 원 혹은 그 이상을 정기적으로 보험사에 납부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고 상황이 다양할 때, 예를 들어 교통사고와 같은 상해 사고나 가해자가 없는 상황에서의 사고, 또는 넘어져서 발생한 후유장해까지 모두 보상 가능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의사에게 후유장애 판정 받는다.

5년 전 사고로 인해 수술 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더라도, 의학적으로 장해가 남았다고 판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이 사실을 그냥 놓치곤 합니다.

보험사의 후유장해 보상금은 상당한 규모로 알려져 있지만, 후유장해 항목이 있는 경우에도 개인이 의사에게 후유장해 판정을 요청하고 청구하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보험금은 결국 보험사에 남아있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이 보험사와 직접 협상하여 후유장해 보험금을 받으려고 하면, 마치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약관과 절차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 관련 링크를 클릭하여 카카오 오픈톡 또는 네이버 폼에 작성해 주시면 무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사고들은?

경미한 교통사고(긴장, 염좌), 중한 교통사고(골절, 파열, 추간판탈출증) 등 일반적으로 추간판탈출증의 보상이 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이 부분에 대한 보상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해자가 없는 경우 척추, 고관절, 발목, 손목, 경추, 요추, 상환골, 비골, 쇄골 부위에 대한 보장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혼자 넘어지는 경우, 화장실에서 넘어지는 경우 등 보험 청구는 가해자와 피해자의 관계가 아니라, 본인이 다쳤을 때 청구할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정말 오래됐는데  가능한가?

5년 혹은 10년 전의 사고도 지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 기간 내에 사고가 발생했으면, 현재 보험이 해약된 상태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사고 당시에 보험이 가입되어 있었다면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오래됐는데  가능한가?

10년 전 사고도 보험 가입 상태였다면 후유장해 보상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교통사고, 골절, 인대 파열, 디스크 등 다양한 사고에 대한 보상이 가능하며, 가해자가 없는 경우에도 본인이 다친 경우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도움을 받아 약관과 절차를 이해하고 청구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아래 링크로 알림톡 연락 및 무료 상담 접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장해와 보상 무료상담

#후유장해 #십자인대 #압박골절 #교통사고 #디스크

open.kakao.com

 

 

조팀장 (이사양잡스 무료상담 이벤트)

 

form.offic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