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가장 현실적인 부업 수익형 블로그

by y3papa 2020. 8. 5.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아직도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일일 1포스팅 여전히 힘드네요. 블로그를 만들었다가 포기하기를 반복했고, 지금은 한 달 정도 넘게 꾸준히 글을 쓰고 있는데, 방문자가 늘지는 않고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관련 유튜브 분들이 많은데요. 제가 리뷰 요정 리남님이 오프닝 영상을 정리해서 포스팅했습니다. 무단으로 --ㅜㅜ 죄송해요^@^, 만약 문제가 된다면 해당 글은 바로 삭제합니다.

요즘은 투잡, 디지털노마드로 살아가는 것에 대해서 정보들이 많이 있긴 합니다. 그런데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지 않거나, 정말 중요한 정보들은 공개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직은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지... 직장을 다니며 각 분야에서 새롭게 배워야 한다면,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배운다면 어떨까요? 그것이 꼭 돈이 안된다고 해도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왜 수익형 블로그 일까?

인터넷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즉 광고,

그리고 다양한 게임, 편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

그리고 쇼핑몰 등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를 들어 쇼핑몰이나 블로그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것과 게임이나 편의 서비스에 가입하게 하는 것 중에 어떤 게 더 쉬울까요?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것이 서비스를 가입하더나 어떤 행동을 하게 만드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이 논리라면 더 쉬운 것은 광고를 보게 하는 것이 더 쉽겠네요.

광고를 보게 하는 것 이것이 애드센스를 이용한 수익형 블로그입니다. 내가 원하는 글을 작성하면 광고가 자동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어떠한 경험이나 광고에 대한 지식이 없는 초보자라도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정이 부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쇼핑몰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것도 결국 마케팅 능력이 필요합니다. 잘 키워놓은 블로그가 있다면 어떤 서비스를 만들거나 상품을 판매할 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쓰기를 못하는 초보자도 가능한가?

모든 도전에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잘 안 되는 비율이 더 높은 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스스로도 이러한 막연한 두려움에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것을 망설이게 됩니다.

블로그 활동은 부담 없는 도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이나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자본과 유지비 또한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개인마다 수익의 차이는 있겠지만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고민만 하고 막상 시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블로그는 준비할게 딱히 없습니다. 컴퓨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라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만 먹는다면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로 얼마나 벌 수 있을까?

블로그 수익은 기간과 관계없이 내가 얼마나 알고 있느냐 그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작게는 30만 원에서부터 많게는 500만 원 정도까지는 수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경쟁에 의해서 돈을 버는 만큼 정보가 유의미한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핵심 요소를 알지 못한다면 오래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했다고 해도 수익이 낮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중요한 핵심 포인트 들을 조금 더 빨리 알게 된다면 시간을 조금 더 단축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