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블로그 필수품 키워드 분석 도구

by y3papa 2020. 7. 13.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필수품 키워드 분석 도구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필수품 키워드 분석 도구

키워드 분석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키워드를 뽑아내는 겁니다.

그리고 그 키워드에서 여러 개의 다른 비슷한 소재들을 찾아 키워드를 만들어 내고 포스팅하는 방법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만들고 양질의 글을 쓰는 것에 집중했었는데요. 무조건 열심히 포스팅하면 방문자가 들어오겠지라는 기대를 했었습니다.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방문자 유입은 거의 없고, 글을 계속 쓸 의욕이 안 생기게 되어 블로그를 닫고 한동안 들어다 보지도 않았습니다.

동일한 주제라도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는지 전체 검색량은 얼마나 되는지 키워드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포스팅 소재를 수집했다면, 정말 사람들이 해당 정보를 원하는 지게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물 인터넷이라는 소재를 찾았다면, 이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과 관련 키워드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분석해야 합니다.

먼저, 키워드의 검색량을 확인하고 검색량을 보고, 그래도 경쟁이 낮은 키워드로 선택하고 구체적인 글쓰기에 들어가야 합니다.

키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검색량 대비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키워드 분석 도구

1. 블랙위키 ( https://blackkiwi.net/ ) - 월간(모바일 / PC) 검색량 -> 연관 / 유사 키워드 -> 월간, 년간 검색량 등
2. 키워드마스타 ( http://whereispost.com/keyword/ ) - 월간(모바일 / PC) 검색량 -> 연관 키워드 -> 검색량 / 문서수
3. 구글 키워드플래너 ( https://ads.google.com/ ) - 경쟁강도 / 클릭당 광고비
4. 키워드시터 ( https://keywordshitter.com/ ) - 추가 키워드 생성

블랙위키
블랙위키 - 연관키워드, 유사키워드, 월감검색량, 월간 컨텐츠 발행량
블랙위키 - 월예상 검색량, 키워드 포화 지수
블래위키 - 사물인터넷 월간 검색 그래프
블랙위키 - 사물인터넷 년간 검색 그래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