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정보

내가 가장 잘 하는 것!!

by y3papa 2020. 5. 19.

내가 가장 잘하는 것?

평일에는 회사에서 짬을 내서 글을 쓰는데, 주말에는 육아와 집안일을 하다보면 시간도 빨리가고 여유가 더 없는 것 같네요.
첫째 아들을 재우는게 가장 큰 일이라 아이를 재우고 노트북을 켰네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노마드클로이님이 강의 목록?을 제목으로 해서 글을 쓰네요.

아직은 웹프로그램이 가장 잘하는 일

개발자로 살아온 약 20여년 동안에 대부분의 시간은 내가 그 일을 잘한다고 생각했지만 얼마전 이 일이 나에게 맞는 일이었나 싶을 정도로 빠른 변화에 적응이 안될때가 종종 있어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개발자 업무 인것 같고, 그것을 현재는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네요.

하지만 블로그에 개발 관련 리뷰를 쓰는 것 보다 새로운 일들을 배우며 글을 쓰고싶어서, 전에도 말했지만 디지털노마드로 살아가기 위해 준비로 블로그 글쓰기 연습도 시작하고,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꾸준히 하다보면 어딘가에서 성과로 연결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얼마전 시작한 쇼핑몰 창업 + 개발

쇼핑몰을 시작하면서 상품을 소싱할 수 있는 감각과 개발적인 요소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라는 생각을 했어요. 초반이라 솔루션을 쓸 비용도 나오지 않고, 거의 무자본 창업이라 위탁상품을 최대한 가공해여 대량의 상품을 업로드하고 유지 관리하다보니 자동화? 비슷하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품절처리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들어 활용하고있어요.

이렇게 작은 부분을 만들어 사용하다보니, 상품수집, 가공, 마켓연동, 주문연동 등 전체를 관리할수 있는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저는 뭔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것 같네요.

그럼, 좋아하면서 잘하는 일이 있으면...

나만의 전문 분야를 개척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거가 되려면??
여러가지 소재가 있겠지만
1. JAVA & SPRING 관련 프로그램 개발 지식
2. 쇼핑몰 창업 노하우
3. 수익형 블로그
4. 제휴마케팅 & 여러종류의 광고 형태로 돈벌기? - 배워야함...
5. 수제기타제작 진짜 노후 준비용
6. 부동산 투자(집 짓기, DIY인테리어 & 경매 공부)
대략적으로 지금 까지 생각해본 것들은 이정도 인데,
위 6가지에서도 세부로 들어가서 한개정도를 전문 분야로 만들고 점차 확장해 나갈 생각이다.

'블로그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리뷰-부의 추월 차선  (0) 2020.05.22
예삼파파 나를 소개합니다.  (0) 2020.05.21
나의 경험  (0) 2020.05.20
내가 좋아하는것?  (0) 2020.05.18
다둥이 아빠의 일상  (0) 2020.05.17

댓글